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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등록증에 이메일 등록 하는법 세금계산서 전용 메일 추가

by 혀깅 2023. 1. 13.

사업자 등록을 무사히 마치고 받아본 사업자 등록증

왠지 모르게 휑해 보입니다.

비어있는 사업자등록증 이메일

분명히 다른 사업자의 등록증엔 표기되어있던 메일인데 왜 나만 없지?

 

지금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전자우편주소 추가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수 준비물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수수료4,400원/연간, 각 이용은행 혹은 공동인증서 발급처에서 발급)
*홈택스 사업자 ID

 

해당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셨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습니다.

 

1.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https://www.hometax.go.kr/)

 

*로그인하시기 전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업자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사업자 아이디로 로그인 해 주셔야합니다.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하여
발급받은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해 줍니다.

 

 

2. 세금계산서 수신전용 메일 신청 메뉴 접속

메인페이지에서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수신전용 메일 신청 메뉴로 접속해 줍니다.

 

 

전용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중복확인을 통해 메일 검증을 받으신 후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해당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신청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전용메일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3. 정상발급 및 표기 확인 하기

 

홈택스 에서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신청-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선택 후

신청내용을 작성하여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이동된 페이지에서

 

발급번호를 눌러

정상적으로 메일이 표시되는지 확인 후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 등록증에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전자우편주소 추가 등록 하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사업번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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