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등록을 무사히 마치고 받아본 사업자 등록증
왠지 모르게 휑해 보입니다.

분명히 다른 사업자의 등록증엔 표기되어있던 메일인데 왜 나만 없지?
지금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전자우편주소 추가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수 준비물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수수료4,400원/연간, 각 이용은행 혹은 공동인증서 발급처에서 발급)
*홈택스 사업자 ID

해당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셨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습니다.
1.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https://www.hometax.go.kr/)
*로그인하시기 전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업자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사업자 아이디로 로그인 해 주셔야합니다.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하여
발급받은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해 줍니다.
2. 세금계산서 수신전용 메일 신청 메뉴 접속

메인페이지에서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수신전용 메일 신청 메뉴로 접속해 줍니다.

전용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중복확인을 통해 메일 검증을 받으신 후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해당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신청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전용메일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3. 정상발급 및 표기 확인 하기
홈택스 에서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신청-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선택 후

신청내용을 작성하여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이동된 페이지에서

발급번호를 눌러

정상적으로 메일이 표시되는지 확인 후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 등록증에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전자우편주소 추가 등록 하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사업번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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